<정책사회>정책사회>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 모더나 최고경영자(CEO) 스테반 반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백신 2000만명분(4000만 도스) 공급에 합의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내년에 소재·부품·장비 산업과 자동차 등 3대 신산업 연구개발(R&D) 등에 약 5조원을 투입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전해철 행정안전부·권덕철 보건복지부·정영애 여성가족부·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등 신임 국무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서울시는 내달 3일까지 '가구당 1인 코로나19 선제검사 받기' 캠페인을 벌인다고 29일 밝혔다.
<산업>산업>
▲아시아나항공이 29일 오전 인천공항에서 러시아 모스크바로 가는 화물기 OZ795편으로 코로나19 백신 완제품을 운송했다.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
▲LS그룹이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금융·마켓·부동산>금융·마켓·부동산>
▲올 한해 서학개미의 해외주식 순매수결제 금액이 20조원을 넘어섰다. 그 중 압도적인 순매수 1위 종목은 '테슬라'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7년부터 국내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대형 4개사의 독식이 이어지고 있다.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독식 구조를 깰만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시기라고 입을 모았다.
▲이달 말 예정됐던 서울 양천구 목동신시가지아파트 재건축 일정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주민들의 우려로 연기됐다.
<유통라이프>유통라이프>
▲국내에서 처음 개발된 코로나19 치료제가 이르면 내년 1월 출시된다. 셀트리온은 29일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CT-P59)'의 글로벌 임상 2상을 순조롭게 완료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조건부 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편의점업계가 다가오는 신축년, 소 이미지를 활용한 상품을 출시하거나 소의 해 마케팅을 전개해 소비자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가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시장을 전망하며 'COW(카우)'라는 키워드를 내놓았다.
▲코로나19 대유행과 거리두기 강화로 커피전문점에 머무를 수 없게 됐지만, 연말 다이어리 및 프리퀀시 마케팅은 흥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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