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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풀무원 비건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면', 200만 봉지 판매

한국비건인증원의 정식 비건 식품 인증받은 최초의 비건 라면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풀무원

풀무원식품은 한국비건인증원이 인증한 첫 비건 라면 '자연은 맛있다 정면'(이하 정면)이 누적판매량 200만 봉지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8월말 라면 브랜드를 '자연은 맛있다'로 리뉴얼하고, 자연 재료 본연의 맛을 로스팅 공법으로 구현한 정·백·홍면 3종을 출시했다. 이 중 정면은 '비건 라면'으로 인기를 얻으며 4개월 만에 200만 봉지를 넘어섰다.

 

비건 식품은 소비층이 얇아 실패할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으나, 정면은 칼칼한 매운맛과 진하고 깊은 국물로 일반 라면 소비자에게 어필하며 소비층을 확장하고 있다.

 

풀무원은 두 가지의 어려움을 뚫고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주목했다. '집콕'이 트렌드가 되면서 올해 라면 판매량은 큰 폭으로 증가했다. 단, 기존 인기 라면들의 상승세만 두드러지고 신제품은 맥을 못 추는 경향을 보였다. 게다가 국내 비건 시장은 성장 잠재력을 보이고는 있지만 아직은 매우 비주류 시장이다. 라면은 특히 비건 제품에 대한 인식이 약한 품목이기도 하다.

 

정면은 일반적으로 연상하는 비건 라면과는 달리, 진하고 칼칼한 매운맛이 특징인 맛있는 비건 라면이다. 버섯, 양파, 배추, 대파, 무 등 12가지 채소를 로스팅해 채소의 감칠맛이 선명하고 또렷하게 살아있다. 또 콩으로 만든 채수(菜水)와 장으로 만든 밑 국물을 더해 고기 육수와 같은 진한 풍미까지 지녔다.

 

이대규 풀무원식품 자맛 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로스팅 공법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라면 정·백·홍면 3종이 모두 고르게 사랑받으며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본다"며 "정면은 기존 비건 라면의 부족한 점들을 크게 보완하여 '맛으로 승부하는 비건 라면'이라는 점을 내세운 덕분에 좋은 평가를 받는 것 같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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