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로 지역기업에서 글로벌기업으로 도약
부산의 향토기업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해 잇달아 힘을 보태고 있다.
부산시가 올해에는 미래 부산의 먹거리인 월드엑스포 유치 범국민 열기를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여러 차례 밝히고 있는 가운데 지역 향토기업들이 자사 제품, 전속모델과 연계한 홍보 활동에 동참 의사를 보내고 있다.
부산의 대표 캐쥬얼웨어로 알려진 그린조이가 자사 전속모델인 추성훈, 야노시호 씨를 통해 2030월드엑스포 응원 릴레이에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동영상은 이달 말 공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모모스커피는 일일 200~800건의 택배를 발송할 때 월드엑스포 홍보물을 동봉할 예정이며 머거본은 월드엑스포 홍보문구를 새겨서 출시한다.
등산용품 생산기업 트렉스타는 포장지에 홍보문구를 인쇄해 활용하고 자사 매장에 홍보 포스터도 부착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우유는 이 달부터 자사 대표제품 '위너365'에 홍보문구를 새겨 판매하고 있다.
앞서 세정은 자사 전속모델이자 대한민국 대표 배우 김태희 씨의 응원영상을 통해 월드엑스포 열기를 한껏 고조시킨 바 있다.
웰니스병원은 건물 외벽 현수막을 통해 응원에 참여하고 있으며 대선주조는 지난해 900만병의 소주병 라벨에, 삼진어묵은 지난해 부산지역 내 6개 매장에서 스크래치 쿠폰을 활용한 홍보에 참여했다.
이밖에 텐퍼센트 커피는 지난해 11월부터 컵 홀더를 사용하여 엑스포 유치를 홍보하고 있다.
이에 대해 부산시 관계자는 "지역 향토기업들이 모든 자원을 활용해서 엑스포 유치에 동참해 주는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2021년 한해는 포스트 코로나를 넘어 부산의 미래를 열어 줄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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