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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포티넷코리아, 올해 네트워크 SD-WAN 시장 공략 박차…25% 성장 목표

포티넷코리아가 4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조원균 대표가 발표하고 있다. /포티넷코리아

코로나19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요가 빨라지면서 네트워크와 클라우드에 대한 보안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 기업들이 보안에 대한 투자를 늘리면서 올해도 보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 속 포티넷코리아는 올해 네트워크 보안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포티넷코리아는 4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SD-WAN 시장 확대를 통해 25%의 성장을 이룩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SD-WAN은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WAN(광대역 네트워크)을 제어하고 관리하는 방식이다.

 

포티넷코리아는 최근 SD-WAN ASIC 기반의 차세대 방화벽인 '포티게이트 200F 시리즈'를 발표했다. 포티넷 시큐어 SD-WAN은 클라우드 서비스나 핵심 네트워크에 단순히 지사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모든 주요 공공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되고,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지원할 수 있도록 유연한 확장이 가능하다. 또한 OT(운영기술) 환경에 최적화된 업계 유일의 SD-WAN 어플라이언스로써, 협소한 홈 오피스 데스크탑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작은 폼팩터로 제공된다. 이를 통해 WAN 엣지에서 LAN 엣지, 홈 엣지, OT 엣지, 데이터센터 엣지, 클라우드 엣지(SASE)에 이르기까지 어떤 환경에서도 빠르고 안전하며 광범위한 연결을 보장한다.

 

포티넷코리아 조원균 대표는 "SD-WAN은 굉장히 오래된 솔루션이지만, 시장에서 작년부터 실질적인 투자와 계획이 진행되었다"며 "올해 포티넷코리아의 가장 큰 성장축을 SD-WAN으로 잡았다"고 말했다.

 

지난해 포티넷은 가트너 매직쿼드런트가 발표한 결과에서 네트워크 방화벽 부문 11년 연속 리더 기업과 WAN 엣지 인프라 부문에서 리더 기업으로 동시에 선정되며 SD-WAN 분야의 강자임을 입증했다.

 

또한 포티넷은 지난해 새시 분야 혁신 업체인 오패크 네트웍스와 IT인프라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대응 관리 솔루션 업체인 파놉타를 인수하며 전방위로 보안 포트폴리오를 더욱 견고히 강화하고 있다.

 

이와 같은 글로벌 성장세에 힘입어 포티넷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하이테크 산업, 하이엔드 방화벽 및 시큐어-SD-WAN/SD-브랜치 시장에서 좋은 실적을 거두며 전년대비 26%의 매출 성장을 거뒀다. 지난해 초 밝힌 목표보다 1% 높은 수치다.

 

올해 포티넷코리아는 하이엔드급 100G 데이터센터 방화벽을 비롯하여, SD-WAN, 보안자동화 및 ATP 대개체 시장을 타깃으로 25%의 매출 성장을 이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보안 시장 ▲포티넷 시큐어 SD-브랜치를 기반으로 SD-WAN 시장 ▲포티넷 샌드박스 및 메일을 통해 이메일 ATP 대개체 시장을 타깃으로 영업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내부적으로는 보안 패브릭부터 OT 솔루션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맞춤 제공하기 위해 영업, 엔지니어, 기술지원 인력을 확충하고,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산업별, 지역별 웨비나 및 디지털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조원균 대표는 "최근 솔라윈즈 해킹 사고를 통해 사이버공격이 얼마나 많은 연결 조직에 광범위하고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지, 그리고 정교한 위협에 대처하려면 같은 수준의 정교함이 필요하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며 "이에 기업들은 보안 및 네트워킹을 융합하는 보안 중심 네트워크 접근방식을 적용하여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 대규모 원격근무 환경 등 다양한 엣지를 보호하고 오늘날 증가하고 있는 위협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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