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제29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제품 패키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동상' 및 '팩스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1992년부터 사단법인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포장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출품된 작품의 독창성, 상품의 외관, 기능, 소재, 경제성 등을 공정하게 심사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천호엔케어는 올해 수상을 통해 7년 연속 '팩스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천호엔케어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천삼보력'이 동상 수상작으로 선정됐고, '바이탈-업 태반콜라겐'과 어린이들을 위한 '하루활력 키즈 건강즙 시리즈'가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이들 수상작은 제품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하는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증대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먼저 동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천호엔케어 '천삼보력'은 예로부터 귀하게 내려오던 원료들을 한 병에 담아낸 프리미엄 건강식품이다. 진귀한 원료의 고귀함을 표현하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문양을 가운데에 배치하고 중후한 가죽 질감을 표현한 재질과 화려한 금박을 이용해 제품의 품격을 더했다.
'바이탈-업 태반콜라겐'은 양태반과 콜라겐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호주 청정지역에서 자란 양의 태반만을 엄선해 제조한 양태반추출액을 1병 당 16,600mg 함유한 제품이다. 양태반과 초저분자 콜라겐을 역동적인 아이콘과 그래픽으로 표현하였으며, 은은한 핑크와 바이올렛 컬러를 메인 컬러로 선택해 제품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천호엔케어 '키즈 건강즙 시리즈'는 천호엔케어 디자인팀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자체 개발한 원료 캐릭터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친근한 캐릭터들을 통해 건강식품에 대한 친근감을 높였고, 어린이들이 과일 음료처럼 맛있게 섭취하며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제품의 특성을 잘 표현하였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천호엔케어 대표 제품들이 패키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7년 연속 팩스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제품에 접목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