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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에스아이빌리지 "모바일 화면 개편하고 전문관 7개로 확장"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가 모바일 화면을 7개 전문관으로 리뉴얼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의 모바일 퍼스트 전략에 시동을 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에스아이빌리지의 모바일 화면을 7개 전문관으로 리뉴얼해 고객 이용을 늘려 올해 온라인몰 거래액을 2500억원까지 끌어올리겠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두 배 가량 높은 수치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성장률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모바일을 최우선으로 자사몰을 리뉴얼한 이유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속도로 커졌으며 그 성장의 핵심에 모바일이 있기 때문이다. 에스아이빌리지 전체 고객 중 약 85%는 모바일을 통해 상품을 구매했다.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따라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모바일 상에서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즐겨 찾는 카테고리를 선정, 7개 전문관을 만들어 단번에 원하는 분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7개 전문관으로 개편되기 전에는 여성패션, 남성패션, 잡화, 아동, 뷰티 등으로 간단하게 나뉘어 있었다.

 

특히 기존 패션 카테고리에서 최근 고성장 중인 럭셔리와 골프를 분리해 특화된 전문관으로 구성했다. 럭셔리 전문관에는 병행수입이 아닌 정식 판권을 바탕으로 수입한 60여 개의 해외 브랜드를 모았고, 골프 전문관에는 제이린드버그, 마크앤로나를 비롯해 신세계백화점의 직영 골프샵 제품도 판매한다.

 

이밖에 자주, 뷰티, 패션, 라이프 등 분야별 전문관을 꾸리고, 디자이너 브랜드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 편집샵 셀렉트449 전문관도 새롭게 만들었다. 각 전문관의 초기 화면 역시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모바일에 최적화해 배치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팀 관계자는 "모바일 퍼스트 전략의 핵심은 고객의 쇼핑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여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라면서 "차별화한 콘텐츠와 쇼핑 편의성을 갖춰 에스아이빌리지를 국내 최고의 럭셔리 플랫폼으로 키우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아이빌리지는 7개 전문관 오픈을 기념해 이달 21일까지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첫 화면 하단의 전문관 메뉴 클릭 시 7%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해당 쿠폰으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선사한다. 두 쿠폰은 모두 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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