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가 디즈니 사와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라이선스 연장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계약은 디즈니가 최초로 맺은 6년 기간의 리테일 계약으로, 더네이쳐홀딩스는 이로 인해 2021년부터 2026년 말까지 안정적으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제품을 생산·유통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 장기 계약과 더불어 라이선스 제품 카테고리도 언더웨어, 마스크 등 새 분야로 확장됐다. 더네이쳐홀딩스와 디즈니사는 지난해 3월부터 연장계약 논의를 시작했으며 1년 가까운 시간 동안 세밀한 검토를 거쳐 계약 규모를 확대했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디즈니 사의 확고한 신뢰를 확인하고 브랜드에 대해 시장이 갖고 있던 불안 요소를 해소했다"면서 "디즈니 사가 보유한 글로벌 유통망과 리테일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시장 확장은 물론, 글로벌 성장을 본격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네이쳐홀딩스는 계약 체결에 힘입어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먼저 내셔널지오그래픽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홍콩 및 대만에서 현지 매장을 추가로 확보 중이며, 올해는 디즈니와 손잡고 중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지난 2020년 코스닥에 상장한 더네이쳐홀딩스는 코로나19로 업계 전반이 힘들었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3.9% 성장한 2915억원, 영업이익은 39% 증가한 553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말 시작된 세무조사도 무리 없이 마무리 지으면서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나가기 위한 발걸음을 뗐다.
국내에서는 론칭 이후 반응이 좋은 키즈 라인을 대폭 강화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라인은 작년에만 전년 대비 413% 매출 성장을 기록할 만큼 폭발적인 수요를 이끌었으며, 신제품의 출시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신규라인으로 원마일웨어 콘셉트의 '에센셜 라인'을 추가하는 등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제품을 빠르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더네이쳐홀딩스가 지난해 출시한 스포츠 브랜드 NFL는 최근 배우 고민시와 김영대를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MZ 세대를 타깃으로 여러 제품을 내놓는 등 세 자릿수 성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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