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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오뚜기, 컵밥·상온죽·마요네즈 편의점 가격 인상

서울 시내의 한 대형마트에 즉석밥이 진열된 모습/뉴시스

오뚜기가 컵밥, 상온죽, 마요네즈 등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소비자 가격을 올린 것은 아니지만, 그동안 적용하던 편의점 할인 폭을 줄임에 따라 사실상 소비자 구매 가격이 오르는 구조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오는 3월부터 '오뚜기 마요네즈(300g)' 가격을 2900원에서 3800원으로 31% 올린다.

 

가정간편식(HMR)종류인 '오뚜기 컵밥' 7종 가격도 28.5% 올린다. 김치참치덮밥·제육덮밥 등 가격은 3500원에서 4500원으로 1000원 더 지불해야한다.

 

오뚜기 영양닭죽·단호박죽(285g) 등 상품죽 4종 가격은 3200원에서 3900원으로 21.8% 오른다. 오뚜기는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밥' 값도 3500원에서 3900원으로 11.4% 조정된다.

 

통조림 가격도 오른다. '오뚜기 백도·황도(400g)' 가격은 2800원에서 3500원으로 25% 인상된다. '오뚜기 마일드참치(200g)'는 3500원에서 4000원으로 500원 비싸진다. 오뚜기가 참치캔을 인상하는 건 2017년 이후 3년여 만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이뤄지던 할인 폭을 조정해 줄이는 것이지 소비자 가격을 올리는 것이 아니다. 다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할인 가격이 줄어 돈을 더 지불하다 보니 인상으로 느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전 세계적인 식자재 가격 상승으로 식품 가격이 오르고 있다. 앞서 오뚜기는 쌀값 급등을 이유로 이달 중순 즉석밥인 '오뚜기밥' 가격을 5개월 만에 7~9% 인상한 바 있다. CJ제일제당의 즉석밥 '햇반'도 이달 말 6~7% 오르고, 동원F&B 즉석밥 '쎈쿡' 가격은 지난달 11% 올랐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쌀을 비롯해 대두, 밀, 설탕 등 원재료 값이 모두 올랐다. 식품업계 입장에서는 인상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장시간 원재로 값이 상승하는 상황에서 어떤 제품이 오를지, 얼마나 오를지, 언제 오를지에 대해 확답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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