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즈가 이달 들어 신세계 백화점 5개 점포에 매장을 연속으로 오픈하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대리점을 합해 상반기에만 20개 매장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휠라코리아가 운영하는 미국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는 지난 1일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2일 의정부점, 5일 하남점, 9일 본점에 이어 오는 16일 광주점까지 총 5개 점포 내에 매장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케즈는 지난 1월 국내 론칭과 동시에 주요 상권에 대리점 오픈을 시작한 데 이어, 이달 신세계 본점과 강남점 등 전국 5개 점포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 차별화된 소통을 지향하는 케즈는 MZ세대의 '새로운 놀이터'로 변모 중인 백화점에 단기간 내 입점, 브랜드의 매력을 널리 알린다는 전략이다.
케즈는 1916년 미국에서 탄생한 스니커즈 브랜드로, 케즈의 부드럽고 소리 나지 않는 신발 고무 밑창을 '스니커'라고 불렀던 것이 오늘날 스니커즈의 모태가 됐다고 할 정도로 스니커즈의 원조 격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휠라코리아가 한국 내 독점 라이선스 권리를 확보했으며, 브랜드 오리지널리티가 담긴 슈즈를 필두로 의류, 액세서리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한다.
특히 미국 본사의 제품을 유통·판매해왔던 기존 방식과 달리 휠라코리아가 자체 기획·생산도 맡고 있다. 한국 소비자의 취향 및 체형에 맞춘 제품 개발, 다각화해대중적인 브랜드로 리포지셔닝 하는데 주력한다.
한편, 케즈는 신규 대리점(가두점)도 추가로 오픈한다. 지난 1월 순천점을 시작으로 현재 청주점, 전주점, 여수점, 대전점, 홍대점까지 6개 대리점을 운영 중인데, 이달 중순 오픈 예정인 부산 서면 삼정타워점(피에스타)을 비롯해 상반기 동안 대구 동성로점, 익산, 오산, 천안, 인천 스퀘어원, 구미, 대전, 광주 총 9곳에 순차적으로 문을 열 계획이다.
케즈 관계자는 "백화점 입점을 계기로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게 돼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자체 기획과 생산이 가능한 만큼, 그간의 노하우를 접목해 MZ세대를 상징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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