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코오롱FnC 에피그램, 충북 옥천 모티브로 한 의류·먹거리 판매

옥천의 쑥부쟁이 꽃을 모티브로 한 에피그램의 플라워 스웻셔츠 이미지. /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2021년 S/S시즌을 충청북도 옥천과 함께 한다고 18일 전했다.

 

에피그램은 2019년부터 한 시즌에 소도시 한 곳을 골라 브랜드 제품과 콘텐츠를 통해 해당 지역을 소개하는 로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동(19SS), 고창(19FW), 청송(20SS), 고성(20FW) 등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소도시들의 상품을 에피그램 매장에서 소개했다.

 

이번 시즌 역시 제품에 옥천을 다양하게 녹여냈다. 옥천 대표 먹거리인 복숭아와 청포도의 컬러를 시즌 대표 컬러로 정하고, 과일을 일러스트한 티셔츠를 선보였다. 충청도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쑥부쟁이 꽃을 모티브로 한 플라워 스웻셔츠도 출시한다. 이밖에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옥천의 풍경을 담은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옥천 상품을 소비자에게 더 많이 알릴 기회도 마련했다. 에피그램만의 스타일로 옥천의 농산물과 신선식품들의 패키지를 다시 디자인해 이달 말 코오롱몰과 동영상 기반 쇼핑몰 컨비니에 소개한다.

 

오프라인에서도 옥천을 적극 소개한다. 4월 말 경리단길에 자리한 에피그램 올모스트홈 매장에서는 옥천을 테마로 한 팝업 스토어 '옥천 마켓'이 열린다. 로컬푸드 직매장인 '옥천살림'과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옥천의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고 주말에만 구매 가능한 먹거리 꾸러미도 준비돼 있다.

 

옥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한 에피그램 스토리북도 제작했다. 에피그램의 이야기와 더불어 한반도를 닮은 둔주봉 지형과 국도변 벚꽃길, 장령산자연휴양림 등 옥천을 대표하는 곳을 사진으로 담아냈다.

 

형옥현 에피그램 브랜드 매니저는 "에피그램은 이번 시즌에 먹거리 패키지 디자인부터 마켓까지 옥천을 소개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소도시의 아름다움과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로컬 프로젝트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옥천 #에피그램 #코오롱몰 #옥천마켓 #옥천살림 #로컬프로젝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