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국가고객만족도(NCSI)를 수상했다.
티웨이항공은 14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 및 주관해 매년 대표 산업과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서비스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저비용항공사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특히 고객 기대 수준, 고객 인지 품질, 고객 인지 가치, 고객 충성도 등 항목을 평가한 조사에서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운 항공업계 상황에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티웨이항공은 고객 만족을 위해 대구, 양양, 청주, 광주, 부산 등 지방 공항을 활용한 국내선 노선 확대로 영호남과 강원도간 접근성을 높여 여행 및 상용 고객들의 이동 편의를 높였다. 키르기스스탄, 하노이, 호치민 등 국제선 전세편 운항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교민 수송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또한 일본 등 해외 출국이 필요한 유학생들을 위해 무료 수하물 50㎏ 제공, 운임 할인, 예약 변경 및 취소 수수료 무료,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항공사 최초로 반려동물 전용 기념 탑승권 발급과 기내 반입 가능한 반려동물의 무게를 9㎏(운송 용기 포함)로 국내 항공사 중 가장 큰 허용 범위를 제공하는 등 많은 펫팸족 고객들의 편의와 여행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티웨이항공은 향후 포스트 코로나 이후를 대비하기 위해 중대형기 도입을 통한 호주, 크로아티아 등 중장거리 노선 취항을 준비 중이다. 최신 시설의 훈련센터 구축을 완료하고, 안전 역량 강화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티웨이항공 정홍근 대표는 "기업의 가치는 고객이 평가하는 것으로 모든 노력은 고객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열정과 참신함으로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항공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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