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가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호두 니트백'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지속가능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협력사와 인권 및 환경 보호 관련된 공통 원칙을 공유해 나가는 삼성물산 패션은 빈폴을 중심으로 친환경 상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빈폴액세서리가 올 여름 시즌을 앞두고 재활용 원사를 사용해 출시한 '호두 니트 버킷백'은 호두와 같이 동그랗고 레드, 브릭, 블루 등 컬러로 여름 시즌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복조리 형태에 컬러 블록 배색돼 있으며 스마트폰, 지갑, 화장품 등을 넣을 수 있는 적당한 크기다. 바닥 짜임을 튼튼하게 제작해 쳐지거나 형태가 무너지는 니트백의 단점을 보완했다. 니트 소재라 가볍기 때문에 스트랩을 손목에 끼우거나 어깨에 걸쳐 숄더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빈폴액세서리는 미국 국제 안전 규격 기관의 친환경 품질인증(그린카드)을 획득한 '나무백'도 내놨다. 일반적인 가방과 비교하면 제조 공정에서 물을 적게 들어가고 오염 물질을 배출하지 않는다.
나무백은 가볍고 청량감이 묻어나는 메쉬 소재로, 소재의 짜임이 숲의 울창한 나무를 연상시킨다. 옐로, 레드, 그린, 블루, 화이트 등 원색 컬러가 돋보이는 스트라이프 패턴 뿐만 아니라 깔끔한 솔리드 베이지 컬러로도 출시됐다.
가죽 가방 대비 무게가 40% 수준이며 생활 방수까지 돼 오염이 적고 관리가 편하다.
이상우 빈폴액세서리 팀장은 "MZ 세대는 가치 소비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형성하고 있어 친환경 상품에 관여도가 높다"며 "빈폴액세서리는 지속가능성의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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