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투자용어를 일상의 언어로 순화
신한금융투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알파' MTS를 업그레이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알파는 사용자의 시각에서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투자자의 입장에서 모호했던 메뉴명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명으로 개선했다. 메뉴 이동 경로를 최소화했고, 검색 기능 강화를 통해 원하는 메뉴·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다.
복잡한 업무용어도 일상에서 쓰이는 단어로 교체했다. 편리한 기능으로는 연령을 고려한 기본폰트 대비 120% 확대된 '큰 글씨 모드', 주식투자 초보자를 위한 간편한 주문화면인 '이지모드', 주식에 쇼핑을 접목시킨 '알파카트', MTS 사용법을 비롯한 주식 및 금융상품의 기본 개념부터 가입프로세스를 알려주는 '알파가이드'가 포함됐다.
또 신한알파를 이용하는 고객이 프라이빗뱅커(PB) 상담을 원하는 경우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의 추천을 받은 PB에게 비대면 투자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의 성별, 나이, 주소 등 기본정보와 자산, 거래 정보 등을 AI가 분석해 전국 영업점의 PB 중 가장 적합한 PB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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