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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 소비자 참여 친환경 캠페인 전개…'페트 줄게, 새옷 다오'

비와이엔블랙야크가 15개의 페트병을 자사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나우의 페트병 재활용 티셔츠로 교환해주는 '페트 줄게, 새옷 다오' 캠페인을 진행한다. /비와이엔블랙야크

 

 

비와이엔블랙야크가 환경부와 함께 '페트 줄게, 새옷 다오'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9일 전했다.

 

15개의 페트병을 블랙야크와 나우의 페트병 재활용 티셔츠로 교환해주는 이번 캠페인은 페트병 재활용 과정서 가장 중요한 단계이자 첫 단계인 분리 배출에 소비자들의 자발적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5월 10일부터 12일간 페트병을 전달할 블랙야크 전국 매장 중 한 곳과 희망 제품을 신청해야 한다. 이후 라벨을 제거한 15개의 페트병을 모아 22일부터 환경의 날인 6월 5일까지 신청한 매장에 방문해 전달, 제품을 교환 받으면 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사전 신청 기간 블랙야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교환받게 될 제품은 비와이엔블랙야크의 자사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와 나우의 친환경 티셔츠다. 이 티셔츠는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정부, 지자체, 관련 기업과 협력해 국내 최초로 국내에서 사용된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출시한 제품으로, 최대 15개(500ml 기준)의 페트병을 재활용 가능하다.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은 "이 시스템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뒷받침될 때 지속 가능성이 보장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이 페트병 리사이클링의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일상 속에서 친환경을 위한 분리 배출 습관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으로 모인 분리 배출 페트병은 비와이엔블랙야크의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을 통해 또 다른 친환경 제품으로 탄생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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