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채널 위주로 유통하는 패션 브랜드가 업종 간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이색 협업을 진행하는 추세다.
10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오프라인 매장이 적거나 매장을 갖고 있지 않은 브랜드가 제품력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으로 식품 또는 소품, 생활용품 브랜드, 크리에이터나 트렌드 세터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추구하고 있다.
LF의 남성복 브랜드 TNGT는 올초 온라인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3M, 삼양식품, 파버카스텔 등과의 협업을 보여준 것에 이어 이번에는 국내 전설적인 헤비메탈 록밴드 시나위와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과거의 뛰어난 명반들이 다시금 조명 받는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업은 80년대 대중문화의 감성과 최신 패션 트렌드가 결합된 효과를 낼 수 있다.
TNGT와 시나위의 협업 컬렉션은 시나위의 1집 앨범 커버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했다. 국내 록 역사상 가장 중요한 앨범으로 여겨지는 시나위 1집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재킷 커버 속 아트워크를 적극 활용했으며 밴드 로고를 감각적으로 배치해 강렬한 록 정신을 드러냈다. 견고한 면 원단을 사용하고 여유롭게 떨어지는 루즈핏을 적용해 편안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슈콤마보니는 브랜드 뮤즈 한예슬,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와 함께하는 '슈콤마보니 라이브 쇼'를 마련했다.
이번 코오롱몰 라이브 쇼의 슈즈들은 한예슬과 정윤기가 고른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들로, 두 트렌드 세터의 감각적인 여름 패션 스타일링 팁까지 공개된다. 더불어 사전 이벤트를 통해 받은 고객들의 스타일링 질문을 한예슬이 직접 답하는 코너를 마련,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슈콤마보니 관계자는 "이번 라이브 쇼를 기획하며 단순히 비대면 쇼핑에 특화된 콘텐트가 아닌 뮤즈 한예슬, 스타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와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하는 데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매장 수를 확보하고는 있지만 온라인몰에 주력하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는 최근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미국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심슨 가족(The Simpsons)'과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아크메드라비는 '심슨 가족'의 코믹하면서도 엉뚱한 캐릭터를 아트워크로 디자인해 스트리트 캐주얼과의 독특하지만 세련된 조합을 강조했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심슨의 호머(아빠), 마지(엄마), 바트(아들), 리사(딸) 각 캐릭터 별 개성을 살려 제품에 적용했으며 티셔츠, 모자 등의 아이템에도 접목해 색감 및 디자인을 드러냈다.
아크메드라비 측은 "세계인의 캐릭터 '심슨 가족'과의 협업으로 기존에는 만나볼 수 없던 아크메드라비만의 색깔을 소개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한국 패션 스트리트의 위상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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