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생활 장기화로 홈카페 수요가 늘면서 전용 제품부터 라방(라이브방송) 등 영상 콘텐츠, 이벤트와 같이 홈카페족을 잡기 위한 식음료 및 커피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기분 전환을 위해 홈카페를 즐기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관련 제품의 수요도 급증하면서 식음료, 커피업계가 홈카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에 나서며 홈카페 레시피를 공개하는 등 호응을 유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홈카페 분위기를 내기 유용한 제품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11월 출시된 캡슐커피 3종이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부터 이디야커피 전국 3000여 개의 가맹점에서도 판매되기 시작했다.
이디야커피가 기존 커피믹스의 품질을 한 단계 높여 지난달 25일 리뉴얼 출시한 '스페셜 모카블렌드'와 '스페셜 골드블렌드 리치크레마'도 25만개 이상 판매됐다. 지난 2012년 출시한 스틱커피 '비니스트' 7종은 지난 4월 리뉴얼 후 6개월간 전년 동기 대비 34%의 매출 상승을 이뤘다.
이디야커피는 홈카페군 판매 호조를 기념해 이디야 멤버스 전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22일부터 4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한 스페셜 골드블렌드 100T 3000원 할인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9일부터 4월 16일까지는 사용 가능한 비니스트 토피넛라떼 2000원 할인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쇼호스트 홍수정, 신상민이 집에서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음료 레시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을 진행하는 18일부터 24일까지 총 7일간 푸르밀 인기 제품을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첫 라이브 방송에 앞서 사전알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푸르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몰에서 라이브 알림 신청 후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초코츄러스라떼 1박스를 증정한다.
푸르밀은 홈카페 수요 증가에 맞춰 간편한 컵음료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도 ▲흑당카페라떼 ▲흑당밀크티 ▲생초콜릿라떼 ▲달고나라떼 ▲초코츄러스라떼 ▲초코 바나나킥 우유(컵타입) 등 컵음료 상품을 특가로 준비했다.
푸르밀 관계자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인기 컵음료 제품으로 엄선해 라인업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자 수요가 높은 홈카페 콘셉트로 첫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호주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은 오는 30일까지 홈카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출시돼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브레빌 바리스타 프로 BES878과 아날로그 감성 담은 뉴트로 디자인의 바리스타 익스프레스 BES870은 최대 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콜드 브루에 핫 브루까지 즐길 수 있는 전자동 브루워 BDC455도 최대 5% 할인한다. 구매 제품에 따라 미니 탬핑 매트, 너크박스 등 완벽한 홈카페를 위한 필수템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