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조리가 필요 없는 신개념 비빔국수를 출시하며 여름 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CJ제일제당은 흐르는 물에 1분 해동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면 '비비고 비빔유수(流水)면'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끓는 물에 익힐 필요가 없는 비빔국수는 국내 최초로 등장했다. 조리혁명을 불러일으키며 기존 시장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소고기고추장비빔유수면', '들기름간장비빔유수면' 두 가지다. 삶아낸 면과 고명이 급속 냉동된 상태로 붙어있어 통째로 채반에 놓고 흐르는 물에 풀어주면 되는 제품이다.
삶는 과정 없이 쫄깃한 면발을 살리기 위해 CJ제일제당만의 '유수해동기술'을 적용했다. 반죽부터 다르게 배합해 '만 번 치댄' 면발을 알맞게 익힌 후 급속냉동해 탱탱한 면발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비빔소스는 CJ제일제당 전문 셰프의 레시피를 적용, 비빔국수 전문점 수준의 소스 맛을 살렸다. 소고기고추장소스는 다진 소고기를 볶아 풍미와 매콤함을 더했고, 들기름간장소스는 간장에 들기름이 어우러져 고소함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 2종은 사전 조사를 통해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했다. 비빔면 양이 다소 부족하고 부재료가 없어 아쉽다는 의견에 따라 시중 비빔면 한 개 반 정도의 양을 담았으며 애호박, 양파, 당근, 목이버섯, 표고버섯 등 오색 비빔 고명을 넣어 재료 추가 없이도 한끼 식사로 충분하도록 했다.
무엇보다 불로 조리할 필요가 없어 캠핑 등 야외활동에도 좋고, 2인분 기준 6480원으로 외식과 견줘 가성비도 좋은 편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비빔유수면'의 특장점을 앞세워 1500억원 규모의 국내 비빔면 시장(지난해 기준) 소비자를 사로잡는다는 목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비빔유수면'은 CJ만의 기술로 조리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맛 품질을 확보한 혁신제품인 만큼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리딩하는 제품을 한발 앞서 선보이도록 연구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비고 유수면'은 식품전문몰 CJ더마켓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현재 사전예약 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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