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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정책

건설근로자·국민이 고용 정책 '홍보 메신저'

건설근로자공제회 '건설근로자 고용UP 서포터즈 1기 발대식'

건설근로자공제회. 사진=건설근로자공제회

건설근로자와 일반 국민 13명으로 구성된 서포터즈가 건설근로 관련 정책의 홍보 메신저 역할을 맡게 됐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21일 서울 중구 공제회 본회에서 '건설근로자 고용UP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1기 서포터즈는 공개 모집 심사를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도와 콘텐츠 기획 능력 등을 인정받았다. 20대 대학생과 현장에서 근로 중인 50대 건설근로자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건설 현장에 신규 도입된 전자카드제 등 건설근로자 관련 정부 정책 등을 콘텐츠로 제작해 온라인 플랫폼에 공유할 예정이다. 우수 활동을 인정받은 서포터즈에겐 추후 포상을 한다.

 

공제회는 서포터즈를 대상으로 디지털 스토리텔링, 콘텐츠 제작 방법 등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송인회 공제회 이사장은 "서포터즈들이 참신한 시각이 담긴 콘텐츠를 제작해 정책 소통을 위한 메신저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대국민 소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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