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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에쓰오일, 7월 모바일 플랫폼 '유래카' 시범 운영…여섯 업체와 제휴

에쓰오일 안종범 수석부사장(오른쪽)과 카앤피플 양영제 대표(왼쪽)가 지난 21일 서울 마포구 에쓰오일 본사에서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쓰오일이 비대면·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해 주유·차량 관리 모바일 플랫폼 '유래카' 출시를 앞두고 서비스 개발과 제휴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출장세차 서비스 제공 업체인 카앤피플과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유래카를 기반으로 카앤피플의 전국 220여 개 지점을 활용해 고객이 시간과 장소를 지정하는 출장세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는 금호타이어(타이어 구매·장착), 워시존(셀프세차), 마지막삼십분(주차대행), 모시러(수행기사), 오토스테이(자동세차)에 이은 여섯 번째 제휴다.

 

에쓰오일은 차량 관련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과 제휴를 지속 확대하고, 주유 고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유래카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유래카'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 올릴 것이다. 차량 관련 서비스를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토탈 솔루션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유·차량관리 모바일 플랫폼 유래카는 올해 7월부터 시범 운영을 진행하고, 내년 상반기에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