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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모이몰른, 日 센켄신문 주최 백화점 부문 키즈패션 '화제상'

모이몰른이 일본 센켄신문 백화점 부문 키즈패션상의 '화제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모이몰른 일본 법인 세키 마사토 법인장의 수상 모습. /한세드림

 

 

유아동복 브랜드 모이몰른이 일본 패션섬유 전문 유력지 센켄신문이 주최하는 백화점 부문 키즈패션상에서 '화제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1995년에 시작해 올해 26회를 맞은 센켄신문 키즈패션상은 매출, 인기, 품질 등이 뛰어난 유아동복 브랜드를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시상식이다. 센켄신문은 매해 백화점 매출 상위 30곳을 대상으로 바이어 설문조사를 진행, 매장 공헌도가 높은 브랜드에 '베이비', '토들러', '주니어' 등 부문별로 키즈패션상을 수여해 왔다.

 

모이몰른은 코로나19로 패션업계 경기가 침체된 가운데 일본에 론칭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키즈패션상은 그 동안 나루미야 인터내셔널, 미키쇼우코우, 패밀리아 등 일본 내 상당한 규모를 자랑하는 인기 유아동복 기업들이 받은 상인데, 여기에 한국 브랜드가 이름을 올린 것은 모이몰른이 최초다.

 

K-브랜드가 최근 일본에서 성과를 낸 사례가 많지 않은 만큼 이번 수상 소식은 국내 유통가에도 뜻깊은 성과로 전해진다.

 

2014년 출범한 모이몰른은 작년 1월 일본 법인 설립과 함께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그해 10월 첫 번째 정식 매장인 타카시마야 백화점 교토점을 오픈을 시작으로 꾸준히 매장 수를 늘려왔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은 9개로 라라포트 도쿄베이, 오사카엑스포시티, 나고야 및 루쿠아 오사카, 이온몰 교토 등이고, 온라인 채널은 자사몰을 비롯해 조조타운, 라쿠텐패션, 마가시크 등 총 5개 채널이 있다.

 

김지원 한세드림 대표는 "모이몰른만의 북유럽 감성 그래픽과 디자인이 제품은 물론 매장 인테리어에서도 표현돼 까다로운 일본 엄마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차별화된 스타일의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전략을 지속해 모이몰른이 K-유아동복의 대표 아이콘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세드림은 모이몰른을 포함해 국내 유아동복 시장을 대표하는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 컨버스키즈, 리바이스키즈 등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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