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공개…"자연 유래 화장품 강세"

화해가 2021 화해 뷰티 어워드를 열고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을 발표했다. /버드뷰

 

 

뷰티 애플리케이션 화해가 26일 2021 화해 뷰티 어워드를 열고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선정 결과를 앱 내 공개했다.

 

이번 2021 화해 뷰티 어워드는 작년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출시된 신제품 중에 소비자들의 리뷰를 통해 주목받은 제품들을 발표하는 행사다. 매년 두 차례 진행되는 화해 뷰티 어워드는 실사용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진행되는 소비자 주도형 어워드로, 7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번 화해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은 2만4828개 제품을 대상으로 등록된 약 4만건의 사용자 리뷰를 분석해 심사했으며 총 43개 제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비건, 자연 유래 원료, 뉴 클렌저 등과 같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뷰티 트렌드를 보여주는 제품들이 강세를 보였다.

 

먼저 올해는 환경과 동물을 생각한 '비건', '크루얼티 프리' 인증을 받은 수상 제품이 지난해보다 40% 가량 늘어났다. 특히 아이소이의 천연유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인 시카고의 '비건 패밀리 로션'과 아모레퍼시픽의 비건 브랜드 어웨어의 '클린 립앤아이 리무버'도 베스트 신제품으로 선정돼 눈길을 끈다.

 

이와 관련해 화해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늘고 가치소비 트렌드가 이어짐에 따라 신제품 론칭 시 국내외 비건 인증마크를 획득하거나 별도의 비건 라인 브랜드를 선보이는 사례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클렌징/필링 부문에서는 작년과 비교해 베스트 신제품 수상이 2배 이상 증가했다. 마스크 착용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보습, 진정 등 스킨케어 기능까지 더한 '뉴 클렌저'들이 주목 받았다. 더불어 코로나19 이후 피부 청결에 대한 니즈가 지속되면서 크림, 폼, 워터, 오일, 패드, 비누 등 다양한 타입의 클렌저가 소비자들의 지지를 얻으며 수상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의 이웅 대표는 "이번 어워드 결과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국면에 접어들면서 달라진 환경과 라이프스타일로 인해 친환경, 공존의 가치를 추가한 제품이 고객의 관심을 얻은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2021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수상 리스트는 화해 앱 내 어워드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