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지난해부터 유통가에서 분야를 막론하고 '캠핑' 마케팅이 중요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유통가가 작년에 캠핑용품 완판 행진을 겪으면서 올해도 캠핑 용품과 관련해 전혀 다른 업종의 타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하거나 자체 제작한 획기적인 아이템들을 시장에 내놓고 있다.
7일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지난해 여름 시즌 선보인 캠핑 관련 제품은 대중적인 아이템이었다면, 올해는 보다 전문적인 캠핑 아이템들이 업계 내에서 선정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먼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는 2020년 봄/여름 시즌에 직접 개발한 오두막 면텐트 시리즈를 올해도 판매한다.
지난해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오두막 면텐트 협업 상품들은 감성 캠핑용, 100% 면 소재에 방수 기능으로 주목받으며 출시 2주 만에 완판되며 히트를 기록했다. 이번 시즌에는 오두면 면 텐트 시리즈에 더해 캠핑이나 피크닉 어디에서나 휴대하기 쉽도록 헬리녹스와 협업해 제작한 타프, 캠핑 의자 및 경량 야전침대가 구성됐다.
텐트 제품은 최소 가격이 97만원 가량이라는 비교적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캠핑족들에게 선호도가 높아 코오롱스포츠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일부 제품이 벌써 매진된 상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신흥 럭셔리 브랜드 메종키츠네도 메종키츠네X헬리녹스 협업 컬렉션을 내고 캠핑 시 꼭 필요한 의자, 테이블, 그늘막, 침대 등 4가지 상품을 제안한다.
전반적으로 블루 스트라이프 패턴에 메종키츠네 브랜드의 상징인 여우 로고 '칠랙스 폭스'로 포인트를 줬다.
메종키츠네는 지난 12일,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서 이러한 메종키츠네×헬리녹스 협업 상품 프리오더를 오픈했는데, 오픈 한 시간여 만에 전량 품절된 바 있다. 결국 당초 이틀간 계획한 프리오더 계획을 수정, 한 차례 더 레플 판매를 진행한 적이 있다.
송태근 메종키츠네 팀장은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핫'한 패션과 캠핑 브랜드가 만나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메종키츠네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젊은 층에게 주목받는 브랜드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커피 프랜차이즈 할리스는 작년에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컬래버레이션 한 여름 프로모션 굿즈의 반응이 뜨거워 올해에도 두 브랜드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자 두번째 협업을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오는 8일 오전 7시부터 전국 할리스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판매되는 이번 여름 프로모션 굿즈는 하이브로우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슬로우 체어', '멜로우 테이블', '글로우 랜턴' 3종이다.
할리스 측은 "캠핑 굿즈 3종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실용성이 특징이며, 특히 소프트 카키와 딥 블루컬러를 조화롭게 사용해 경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할리스는 여름 프로모션 굿즈 3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캠핑 MD도 출시해 MZ 세대를 가장 잘 이해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