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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SK이노, ESG 경영 강화 위해 ‘플러스틱 페스티벌’ 연다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제품들을 살펴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회사의 핵심 ESG 전략 중 하나인 '폐플라스틱 재활용'을 구성원들이 생활 속에서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행사를 펼친다.

 

SK이노베이션은 다음달 2일까지 전국 사업장에서 구성원을 대상으로 이 같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사회적기업들이 제작한 플라스틱 업사이클 제품을 구매해 생활 속에서 체험해 보고,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플러스틱은 plastic에 plus를 합친 단어다. 플라스틱이 인류와 환경에 도움이 되게 하자는 취지다. 구성원이 소비와 아이디어 제안으로 직접 참여하자는 의미에서 '플러스틱 페스티벌(Plustic Festival)'로 행사명을 정했다.

 

SK이노베이션이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유는 사업 추진을 넘어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로 실천적 ESG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SK이노베이션 계열은 폐플라스틱 문제를 환경오염의 큰 문제로 받아들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혁신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플러스틱 페스티벌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얻어진 원료로 제작됐다. SK이노베이션이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친환경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 기업인 ▲우시산의 캠핑박스, 여름용 담요 ▲몽세누의 티셔츠 ▲라잇루트의 태블릿PC 파우치 등이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회사가 강력하게 추진하는 ESG 경영은 사업뿐 아니라 일상에서도 실천해야 할 만큼 중요한 화두다"라며 "플러스틱 페스티벌은 산해진미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함께 SK이노베이션의 그린밸런스2030과 ESG 경영을 위한 기업문화로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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