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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뚜레쥬르 "배달 매출 270% ↑… O2O 채널 지속 확대할 것"

뚜레쥬르가 올 상반기 배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0% 이상 신장했다고 22일 밝혔다.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배달 서비스 론칭 이후 매출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뚜레쥬르는 올해 상반기 배달 매출이 지난해 배달 총매출을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뚜레쥬르가 올해 1월부터 6월 20일까지의 배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2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뚜레쥬르는 2019년 9월 배달 서비스 론칭 이후 현재 전 매장의 90% 가까이 배달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서비스 채널 및 상품을 적극 확대한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이다.

 

뚜레쥬르는 최근 '카카오톡 주문하기'에 입점을 완료했다. '카카오톡 주문하기'는 카카오톡 앱에서 제품 주문, 배달 및 픽업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톡 앱 더보기 탭에서 '주문하기' 메뉴를 선택하거나 다음 포털 및 카카오 맵에서 매장 검색을 통해 접속 후 이용할 수 있다. 4000만명 이상 이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에서 쉽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뚜레쥬르는 현재까지 약 600여 개 매장에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7월 말까지 8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서비스 채널 및 O2O(온·오프라인 연계) 최적화 상품을 적극 확대하며 급변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킨 결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 및 채널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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