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확고한 ESG경영 체계 구축에 나섰다. GS리테일은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비전을 집대성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올해 첫 발간했다고 이달 2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되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핵심 사업의 환경 경영(E), 사회책임 경영(S), 투명한 지배구조(G) 등의 비재무적 정보가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먼저 GS리테일은 친환경 소비 생태계 조성을 위해 ▲그린 프로덕트(상품) ▲그린 스토어(점포) ▲그린 파트너십(협력체계) ▲그린 마케팅 ▲그린 딜리버리(배달) ▲그린 뉴비즈(신사업) 등 6종의 친환경 분야를 기업의 중점 추진 사업으로 육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월 업계 최초로 무라벨 PB생수를 출시하고 블랙야크와 함께 이 투명 페트병을 의류 등의 상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자원 선순환 사업을 추진한 것이 대표적이다.
또, 자체 개발한 'SEMS(스마트스토어 에너지관리시스템)'를 전국 점포에 전개하며 매년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책임 경영 활동으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자체상표(PB) '유어스'를 중소제조업체와 협업해 상품화하고 판로를 열어주는 상생 활동과 함께 GS리테일 임직원과 경영주로 구성된 전국 70여 봉사단체 'GS나누미'를 통해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전개하고 있다.
작년 11월부터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 선출해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는 한편, 전자투표제를 도입해 주주 의결권 기회를 확대하는 등 투명한 지배구조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한편,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재무 정보는 국제 회계 기준이 적용됐다. 비재무 정보는 보고서의 국제 지침인 GRI(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작성된 후 한국기업인증원을 통한 제3자 검증을 마쳤다. 디지털 방식으로 발간돼 GS리테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해관계자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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