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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동통신 부문 22년 연속 1위

SKT ICT 패밀리 5개사가 서비스품질지수 1위 인증서를 받는 모습. 사진 왼쪽부터 모선숙 11번가 고객중심경영담당, 한은석 ADT 캡스 전략기획본부장, 이기윤 SKT 고객가치혁신실장,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그룹장, 김문겸 SK텔링크 경영지원본부장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이동통신 부문에서 2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조사 시작 이후 연속 1위를 유지한 기업은 SKT가 유일하다. SKT는 2020년에 이어 올해에도 2, 3위 기업과 격차를 더 늘리며 서비스 품질 우위를 인정받았다

 

SKT ICT 패밀리(SK브로드밴드·IPTV·ADT캡스·SK텔링크·11번가) 모두 관련 6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ADT캡스는 무인경비 분야에서 최초로 1위를 기록했다. SK텔링크는 국제전화(13년 연속)에서, 11번가는 e커머스(14년 연속)에서 각각 단독 1위를 달성했다.

 

SKT ICT 패밀리사가 서비스품질조사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건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접목한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올 해 KS-SQI 평가 기준에 사회적 가치 지향 정도를 측정하는 요소가 도입되면서 SKT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분석이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영역별로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영역은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사회적 가치 등 8개로 구분한다.

 

SKT 이기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SKT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노력이 KS-SQI 22년 연속 1위라는 결과로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 SKT 패밀리사는 고객가치혁신 활동을 통해 서비스 품질 고도화를 이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KT는 AI 및 ICT 기술을 적용한 고객센터 문자상담 챗봇 서비스, AI 상담 보이스봇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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