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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에어로케이, '에피 어워드 코리아'서 동상 수상…"젠더리스 유니폼"

에어로케이항공 유니폼을 입고 있는 승무원들.

에어로케이항공이 작년에 발표한 젠더리스 유니폼 발표 캠페인으로 2021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1 Effie Awards Korea) 다윗 대 골리앗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에어로케이는 2일 이와 관련 1968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에피 어워드가 현재 51개국에서 시행 중인 세계적인 어워드라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중심의 다른 광고 어워드와 달리 실제 광고 캠페인이 마케팅 결과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캠페인의 효과적 측면을 평가한다.

 

에피 어워드 코리아의 수상작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우수 마케팅 캠페인으로 꼽혀 전 세계 브랜드의 성공 캠페인들과 함께 세계적 공인을 받게 된다.

 

에어로케이가 수상한 다윗 대 골리앗 부문은 업계 내 대기업이나 이미 인지도 높은 브랜드 사이에서 새로 런칭하는 브랜드를 위한 부문이다.

 

에어로케이는 이번 수상을 통해 업계 뿐만 아니라 보수적인 한국 기업들의 유니폼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켰다는 평가다. 에어로케이는 승무원 유니폼의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실용적이며 성별의 구분을 최소화한 젠더리스 유니폼 발표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에어로케이 김상보 마케팅 본부장은 "혁신적인 유니폼에 도전하면서 신생 항공사로서 기존의 장벽이 높았던 만큼 새로운 방식으로 유니폼과 브랜드를 소개하고 싶었다"라며 "소비자에게 직접 평가 받기를 희망하며 시작했던 젠더리스 유니폼 발표 캠페인을 통해 우리의 작은 시도가 사회적 인식 변화에 조금이라도 기여했다는 점에서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에피 어워드까지 수상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와 소비자를 우선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월부터 청주-제주 노선을 취항한 에어로케이는 청주국제공항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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