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배홍동비빔면이 비빔면시장 2위로 올랐다고 8일 밝혔다.
그간 비빔면시장은 팔도비빔면이 시장을 선도하는 가운데 각 사는 매년 봄부터 리뉴얼과 한정판 제품,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과 판촉으로 팔도비빔면의 아성에 도전해왔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2016년 900억원대였던 시장 규모는 지난해 1400억원대까지 성장했다.
농심은 1년여간 전국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니며 개발한 끝에 지난 3월 '배홍동비빔면'을 선보였다. 농심 배홍동비빔면은 3월 11일 출시 후 120일간 2천5백만개가 판매됐다. 이에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팔도비빔면에 이어 2위 자리를 꿰찼다..
농심은 본격적으로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한 최근 5주간(5월30일~7월3일) A 대형마트 전국 매장의 비빔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배홍동비빔면이 2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농심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며 올여름 기대작으로 떠오른 배홍동비빔면의 판매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라며 "본격적인 비빔면 시즌인 7, 8월에는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배홍동비빔면이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영업과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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