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온라인 채널을 대폭 개선했다.
KT는 자사 온라인 채널 마이 케이티 앱과 KT 닷컴을 포함한 공식 온라인 몰 KT샵 새 단장을 마쳤다고 7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새로운 마이 케이티 앱은 마이, 홈, 혜택 3단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스위치 하나로 쉽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구성했다.
홈 화면 하단의 스위치 바에서 '마이'를 터치하면 가족 결합 정보를 비롯한 이용자 본인과 관련된 통신 서비스 이용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혜택'을 터치하면 이용자 연령이나 멤버십 현황, 서비스 가입 내역 등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맞는 혜택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KT 멤버십, Y박스 등 주요 KT 앱 기능과 연계해 별도로 타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마이 케이티 앱 내에서 멤버십 영화 예매, Y 박스 데이터 선물하기 등을 할 수 있다. QR코드만 인식하면 간편하게 서비스 이용 요금 납부도 가능하다.
앱에서 인터넷이나 IPTV, 인터넷전화 서비스 상태를 진단하고 필요한 조치를 곧바로 취할 수 있는 '고장진단 기가케어' 메뉴도 추가했다.
KT샵은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핸드폰 주문 프로세스도 대폭 개선했다. 복잡한 인증이나 입력 단계를 간소화해 주문 시간을 기존 대비 약 40% 가량 단축했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상무는 "비대면 채널의 역할이 점차 커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KT 고객 접점에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AI와 빅데이터 기반으로 혁신적인 비대면 고객 채널을 구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지난해부터 '1분 주문, 1시간 배송', 'KT 알뜰폰 바로배송 유심', '온라인 셀프 결합' 등 편의 기능을 강화해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