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에 나섰다.
KT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으로 매출에 어려움을 겪는 광화문 인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사랑의 선(善)결제', '사랑의 도시락', '사랑의 밀키트' 활동을 광화문원팀 소속 기관과 함께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KT가 광화문 인근 식당 5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일인 12일 매출이 지난주 평일 대비 50% 감소했다고 응답했다. 한국경제연구원이 시장조사기관 모노리서치에 의뢰해 12일 발표한 '2021년 상반기 골목상권 현황 및 하반기 전망 조사'를 봐도 자영업자 521명 중 78.5%가 지난 2020년 상반기 대비 매출이 줄었다고 답했다.
이에 따라 KT는 광화문원팀과 함께 이들을 도울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랑의 선(善)결제'는 광화문 일대 식당을 대상으로 음식값을 먼저 결제해 임직원의 소비를 독려하는 프로젝트다. KT는 매출이 감소한 식당 50곳을 대상으로 50만원씩 총 2500만원을 선결제했다. 향후 광화문원팀 소속 15개 기관이 사랑의 선결제 프로젝트에 동참할 예정이다.
'사랑의 도시락'을 구매하는데도 뜻을 모았다. 사랑의 도시락은 광화문 소상공인이 만든 도시락을 회사 구내식당에서 판매하는 활동이다. 광화문원팀은 도시락 형태의 식사를 임직원에게 구내식당과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거리두기 단계 하향 시까지 일일 도시락 200개를 구매한다는 계획이다.
'사랑의 밀키트(간편조리식)'로 골목상권 상생에도 동참한다. 사랑의 밀키트는 광화문 인근 식당에서 만든 간편조리식을 원팀 소속 임직원에게 '나눠정' 애플리케이션에서 판매하는 프로젝트로, 회사가 밀키트 가격 1만 2000원 중 8000원을 부담한다. 기간은 14일부터 23일까지다.
이선주 KT ESG경영추진실장 상무는 "광화문원팀 나눔 활동은 사회가 어려움을 극복해야 할 때, 환경·책임·투명경영(ESG)과 맞닿아 있다"며 "광화문원팀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힘을 모으는 것은 물론, 사회 전체 가치를 더하는 ESG 프로젝트를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화문원팀은 광화문에 터를 잡고 있는 기업, 지방자치단체, 비영리 기관 총 15곳이 참여해 지난 5월 25일 출범했다. 광화문원팀은 지역상생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ESG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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