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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국순당 "'국순당 생막걸리' 6월 편의점 부문 판매량 전년 대비 240%↑"

새로워진 '국순당 생막걸리' 제품 이미지. /국순당

 

 

국순당은 대표 상품인 '국순당 생막걸리'의 6월 편의점 부문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41.8%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전월 대비 판매량도 179.4%가 늘었다.

 

'국순당 생막걸리'의 6월 전체 판매량은 편의점 부문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동기대비 56.4%가 증가했으며, 전월인 5월에 비해서도 78.9%가 증가하는 등 큰폭으로 늘어났다.

 

해당 제품의 이 같은 판매량 급상승 이유는 지난 6월에 단행한 제품 리뉴얼이 소비자와 유통업계의 호평을 받았기 때문으로 국순당 측은 분석했다.

 

국순당은 지난달 '국순당 생막걸리'를 맛과 품질을 높이고 환경과 제품 품질을 고려한 포장으로 변경한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국순당은 기존 두 번의 쌀 발효 과정에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 세 번의 유산균 발효 과정을 거치도록 했다. 자연스럽게 생성된 산미와 직접 배양한 막걸리 전용 효모가 만들어 내는 과실 향미가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또한, 빛에 의해 맛의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페트병 전체를 감싸는 디자인을 도입했다. 여기에 단순화한 투톤 컬러로 모던함을 더해 기존 막걸리와 차별화를 꾀했으며, ESG 경영의 실천의 일환으로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라벨에 절취선을 넣었다.

 

리뉴얼한 제품은 편의점 신상에 대한 관심이 높은 MZ 세대의 눈길을 끌며 판매량 증대로 이어졌다. 아울러 주요 편의점 점포에 '국순당 생막걸리'가 입점하는 등 유통채널이 늘어나 소비자 구매 편의성이 확대된 것도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편의점에서 막걸리 판매가 늘어난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기능성 프리미엄 막걸리인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와 최근 컬래버한 국순당 쌀 죠리퐁당을 소용량 캔으로 출시하는 등 MZ 세대의 음용 성향을 고려한 다양한 시도로 젊은 층에서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진 것도 영향을 주었다.

 

국순당 관계자는 "7월 들어서도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와 롯데마트 등으로 판매처가 확대되며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국순당 생막걸리를 즐길 수 있게 돼 꾸준한 판매량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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