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KT 광고대행사 플레이디, '디지털애드 어워즈'서 3개 부문 수상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 어워즈'에서 플레이디 수상작. (시계방향으로) 센스엔, 대한민국 광클절, 데이팩, 와이즈캠프. /KT

KT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광고업계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었다.

 

플레이디는 지난 22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석권하며 4관왕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 어워즈'는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첫 시상식으로, 디지털광고 업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테크 솔루션, 마케팅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특별부문 등 4개 부문으로 진행한 시상식에서 플레이디는 특별부문을 제외한 전 부문에서 수상했다.

 

테크 솔루션 애드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한 '센스엔(SENSE.N)'은 플레이디가 지난 3월 출시한 중소상공인 전용 광고 운영 서비스다. AI 기반 자동 최적화를 통해 광고주의 사업과 규모에 적합한 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출시 후 5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50배 증가하는 등 센스엔을 이용하는 광고주가 크게 늘었다.

 

마케팅 캠페인 부문에서는 플레이디가 진행한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과 비상교육 '와이즈캠프'가 각각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플레이디는 '대한민국 광클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소비자 호감도 개선과 시장점유율 확대 등의 성과를 거뒀다.

 

'와이즈캠프' 캠페인은 플레이디가 보유한 교육업종 마케팅 운영 레퍼런스와 로그분석 솔루션 TERA(테라)를 활용해 유입 볼륨 확대 및 가입자 확보를 이끌었다.

 

디에센셜(d.essential) '데이팩 런칭' 캠페인이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디에센셜은 플레이디에서 올해 5월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데이팩은 14가지 영양소를 한 포에 담은 종합 영양제다. 기존 건강기능식품 전형성을 찢는다는 의미의 슬로건 '찢었다 데이팩'과 창의적인 영상미를 통해 신제품 브랜딩 및 매출에 기여했다.

 

플레이디 허욱헌 대표는 "이번 수상에서 플레이디의 데이터 기반 애드테크(광고와 기술 합성어) 역량과 퍼포먼스 마케팅 능력 등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플레이디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담은 서비스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광고주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