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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창작 콘텐츠' 등 소통 플랫폼 선보인다

모델이 'SK텔레콤 뉴스룸' 페이지를 사용하고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통 플랫폼을 오픈한다.

 

SK텔레콤은 미디어, 개인 창작자, IT 전문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차세대 소통 플랫폼 'SK텔레콤 뉴스룸'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SKT '뉴스룸'은 이해관계자에게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경영 정보 · 이미지 · 내부 구성원 인터뷰 등을 지원한다.

 

'뉴스룸'은 ▲뉴스(News) ▲인사이드(Inside) ▲랩(LAB) ▲ESG 등 크게 네 가지 영역으로 구성된다.

 

뉴스 영역에서는 SKT 관련 주요 소식과 정보, 이미지 등을 내려받을 수 있고 특정 이슈에 관한 공식 입장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드 영역에서는 미디어, 주주, 애널리스트, 취업준비생 등이 관심 있어 하는 전문적인 정보통신기술(ICT) 콘텐츠를 제공한다. SKT가 추구하는 파이낸셜 스토리(Financial Story), 삶을 바꾸는 다양한 미래 기술, 기업문화와 비전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SKT는 '뉴스룸' 랩(LAB) 영역을 통해 실험적이고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빅데이터 기반으로 사회 현상을 분석하는 콘텐츠 ▲인공지능(AI) 창작 콘텐츠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영역에서는 SKT ESG 활동에 대한 콘텐츠를 게재한다. SKT가 ICT를 통해 사회 난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활동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송광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실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차세대 소통 플랫폼을 오픈했다"며 "앞으로 뉴스룸을 통해 파이낸셜 스토리와 ESG 등 회사 활동과 비전을 새롭고 차별화된 방법으로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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