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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드림팩토리스튜디오와 키즈콘텐츠 만든다

어린이 모델이 U+아이들나라와 '팡팡다이노'를 시청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아이들을 사로잡을 키즈콘텐츠를 대폭 강화한다.

 

LG유플러스는 키즈콘텐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인기 애니메이션 '젤리고'를 제작한 드림팩토리스튜디오에 지분투자를 했다고 27일 밝혔다.

 

드림팩토리스튜디오는 2014년 설립 후 '젤리고' 등 인기 콘텐츠를 보유한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특히 중국 등 해외시장에서 젤리고의 인기로 2019년과 2020년 '무역의 날'에 각각 100만 달러·300만 달러 수출탑을 받았고, 중소벤처기업부 유망 스타트업 '아기유니콘'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투자로 양사는 ▲LG유플러스 캐릭터인 '유삐와 친구들' 기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팡팡다이노 및 신규 애니메이션의 IP(지식재산권) 확보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앞서 '브레드 이발소' 등을 제작한 몬스터스튜디오에도 지분투자를 한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가 키즈 플랫폼으로 성장하도록 우수한 제작역량을 보유한 파트너사와 협력관계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CSO(전무)는 "드림팩토리스튜디오는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중 빼어난 수출실적과 제작 전문성을 인정받은 강소기업"이라며 "앞으로도 오리지널 키즈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력한 IP를 확보해 U+아이들나라를 '교육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김희동 드림팩토리스튜디오 대표는 "그간 해외에서 인정받은 역량을 더욱 강화해 '유삐와 친구들' 성공적인 론칭과 다양한 신규IP 제작과 사업 속도를 붙이겠다"며 "플랫폼과 콘텐츠 동반성장이 가능한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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