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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로 환자 관리" KT, 서울대치과병원에 양방향 예약관리 서비스 시작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로 진료를 예약한 환자가 예약시간에 맞춰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고 있다. /KT

앞으로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예약을 변경할 땐 문자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KT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손쉽게 고객의 예약을 관리할 수 있는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는 KT와 의료정보데이터 전문 벤처기업 비씨앤컴퍼니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양방향 메시지로 예약을 관리하고 환자 예약 미이행(노쇼)으로 빚어진 병원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병원에서 예약 확인을 위해 문자메시지를 환자에게 보내면 환자는 문자메시지로 간편하게 회신해 예약시간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환자의 예약 확정 여부가 병원에 실시간으로 전달돼 예약 변경이 필요한 고객에게 빠른 응대가 가능하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올해 6월부터 2개월간 시범운영한 결과, 콜센터로 들어오는 예약 확인 전화와 예약 노쇼 비율이 이전보다 감소해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기로 했다.

 

KT는 대형병원이나 예약 환자 비율이 높은 전문 클리닉을 중심으로 서비스 공급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구영 서울대학교치과병원 병원장은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 도입으로 환자 중심 진료에 더 가까워졌다"라며 "앞으로도 환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혜병 KT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은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는 고객 예약관리 업무를 DX(디지털전환) 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경제적인 솔루션"이라며 "앞으로 병원 외에도 다양한 업종의 경영 효율화에 기여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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