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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보양 간편식 인기에 신세계푸드 '올반 삼계탕' 판매량 증가

'올반 삼계탕' 제품 이미지. /신세계푸드

 

 

폭염과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3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무더위가 계속됐던 7월 '올반 삼계탕'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이같은 판매량 증가는 역대급 폭염이 장기화 되면서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는 분석했다. 또한 '올반 삼계탕'이 무더운 날씨에 화력을 사용하지 않고 금방 데워서 먹을 수 있는데다, 1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점도 소비자들에게 각광받는 이유라고 밝혔다. 여기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을 꺼리는 소비자들이 온라인을 통한 보양 간편식 구매를 늘리고 있는 점도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꼽았다.

 

실제 SSG닷컴의 7월 보양 간편식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4%나 증가했고, 대표적인 보양식인 삼계탕을 비롯해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인 '벽제갈비 벽제설렁탕', '삼원가든 갈비탕', '피코크 옥동식 돼지곰탕' 등도 보양 간편식군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신세계푸드는 지속되는 무더위에 '올반 삼계탕'을 비롯한 보양 간편식의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하고 라이브 방송과 온라인몰을 통한 판매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식재료 손질과 조리 과정을 줄여 편의성을 높인 보양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는 만큼, 맛과 품질뿐 아니라 구매 편의성을 높여 보양 간편식의 판매를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의 '올반 삼계탕'은 엄선한 국내산 닭 한마리에 국내산 인삼과 찹쌀을 넣어 푹 끓이고, 기름기와 불순물을 걸러내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또 찹쌀, 인삼, 마늘, 양파, 생강 등 5가지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상온 간편식으로 만들어져 온라인 주문 및 장기간 실온보관이 가능하고, 끓는 물에 포장된 상태로 15분만 가열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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