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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오리온 "'닥터유' 올해 누적 매출액 450억원…브랜드 정체성 강화 덕"

닥터유 브랜드 제품 라인업. /오리온

 

 

오리온 닥터유 브랜드가 '맛있는 건강'을 테마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4일 오리온에 따르면 닥터유 브랜드의 올해 1~7월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급증한 450억원을 넘어서며 고성장 궤도에 올라섰다. 특히 7월에는 2008년 닥터유 브랜드 론칭 이후 역대 최고 월매출을 기록했다. 2019년 '맛있는 건강' 콘셉트를 강화하며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등 단백질 강화 제품들을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오리온은 MZ 세대 사이에서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가 확산되며 단백질 시장이 성장하는 것에 주목, 2019년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바를 출시했다. 헬스, 홈트레이닝족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지난 7월 최고 매출을 달성하는 등 월 매출 20억원대의 스테디 셀러 대열에 합류했다. 지난해 6월에는 닥터유 드링크를 출시하며 RTD(Ready To Drink) 음료 시장에 진출한 것도 성장동력이 됐다. 닥터유 드링크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800만병을 넘어서는 등 영양성분에 초점을 맞춘 음료 제품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오리온은 닥터유 브랜드를 기존 '제과'에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확대하는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5월 첫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닥터유 구미 아연'과 '닥터유 구미 콜라겐'을 선보였다. '닥터유 구미 비타민'을 포함한 닥터유 구미 3종은 2개월 만에 100만개를 판매하는 등 영양구미 카테고리를 새롭게 개척했다. 지난 2월에는 제주용암수를 닥터유 브랜드로 리뉴얼하며 건강한 이미지를 더했다. '닥터유 제주용암수'가 미네랄이 풍부한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하는 만큼 닥터유 브랜드와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맛있는 건강'이라는 닥터유만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국내 대표 건강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며 "기존 단백질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는 한편, 제과, 음료 외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모색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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