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이익이 '오딘:발할라 라이징(오딘)' 흥행 기대와 달리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 매출액 1295억원, 영업이익 81억원을 올렸다고 4일 밝혔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50% 가까이 줄었다. 지난 6월 '오딘'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 등에 대대적으로 돈을 쓴 탓이란 분석이다.
다만 '오딘'이 양대 마켓에서 매출 1위를 견고히 지키면서 하반기부터는 '오딘 효과'가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은 출시 19일만에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등 흥행을 이끌고 있다"라며 "하반기에는 매출 실적에 반영돼 외형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3분기에는 주력작 '오딘'의 장기적인 성과 유지를 위해 콘텐츠 업데이트와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 신작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과 '월드 플리퍼' 출시로 향후 실적을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세나테크놀로지, 애드엑스 등 유망 기업을 인수해 신규 사업을 확장과 수익 기반을 강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오딘'의 출시와 '달빛조각사'의 글로벌 시장 확장 등을 바탕으로 약 843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전체 매출에서 65%를 차지한다. PC게임은 '검은사막(해외)' 서비스 종료로 매출이 약 188억원으로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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