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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롯데제과, 100% 식물성 소재 브랜드 ‘V-Bread(브이브레드)’ 론칭

브이브레드 로고

 

 

롯데제과가 6일 100% 식물성 소재를 사용한 식물성 빵 브랜드 'V-Bread(브이-브레드)'를 론칭했다고 전했다.

 

롯데제과의 'V-Bread'는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식문화가 확산되는 점, 식사 대용 빵으로 식물성 원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점을 들어 개발된 브랜드다.

 

'V-Bread'는 우유,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재료가 들어가지 않는 대신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식이섬유 및 단백질이 풍부하고 맛이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V-Bread' 브랜드는 '건강한 식탁', '건강한 식탐'이라는 2가지의 콘셉트로 운영될 예정으로, 콘셉트에 맞게 총 4종의 신제품을 출시될 계획이다.

 

'건강한 식탁'은 식사 대용 제품으로 구성되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사용, 담백한 맛을 강조한 '포카치아 식빵'과 오트밀을 이용한 '미니 오트 식빵' 2종이다. '건강한 식탐'은 제품의 맛을 강조한 간식용 제품으로, 땅콩분태를 넣은 '피넛머핀', 두유와 국내산 쌀가루를 넣은 '라이스 브라우니' 2종으로 구성된다.

 

이 중 신제품 '포카치아 식빵'과 '피넛머핀' 2종은 8월 초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먼저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향후 CVS, 할인점 등 오프라인 채널로 판매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V-Bread'의 론칭을 통해 양산빵 시장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손쉽게 식물성 빵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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