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신사업 부문 성장에 힘입어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 5세대(5G) 가입자 증가에 따른 무선사업 부문 성장이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
LG유플러스는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조3455억원, 2684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2105억원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 2.2%, 영업이익 12%, 순이익 39.8% 늘었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신사업과 기업인프라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2.7% 증가한 3888억원을 기록했다. 비대면 수요 증가에 따른 솔루션 및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호조가 배경이다.
가장 크게 성장한 부문은 스마트팩토리를 포함한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솔루션 사업이다. 2분기 기업 솔루션 사업 매출은 134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4.3% 늘었다.
IDC 사업 역시 온라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수주 증가의 영향으로 매출 667억원을 올렸다.
무선사업 매출은 5G 가입자와 알뜰폰(MVNO)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5.7% 늘어난 1조5056억원을 기록했다.
이동통신(MNO)과 MVNO를 합한 전체 무선 가입자는 1719만8000여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4% 늘었다. 2G 종료 등의 영향으로 MNO 가입자는 소폭 줄었지만 5G 가입자는 전년 대비 108.8% 증가한 372만7000여명을 기록했다.
MVNO 가입자도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다. 2분기 MVNO 가입자는 전년 대비 79.4% 늘어난 235만7000여명을 달성했다.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 상생을 강화한 '알뜰폰파트너스2.0'이 가입자 증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IPTV와 초고속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 사업은 가입자 증가에 힘입어 성장을 이어갔다. 2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9% 증가한 5387억원을 기록했다.
IPTV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4% 늘어난 3039억원을 달성했다. IPTV 가입자는 영유아 전용 서비스 'U+아이들나라' 등 콘텐츠로 517만3000여명으로 집계됐다.
초고속인터넷 수익은 23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6% 늘었다. 가입자는 463만7000여명으로 전년 대비 5.1% 증가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고객 중심 경영으로 고객 불만을 없애고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성장 기회를 만들 것"이라며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해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주주 이익을 제고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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