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자사 미디어 플랫폼 역량을 활용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 지원에 나선다.
KT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시 전통시장 온라인 경쟁력 강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는 온라인 마케팅에 익숙하지 않은 전통시장 상인들이 자신의 점포와 판매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영상 광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이에 필요한 미디어 교육을 제공한다.
또 올레 tv로 전통시장 상인들의 광고를 노출하고 광고 제작과 송출에 들어가는 제반 비용도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해당 전통시장 소재지를 중심으로 영업 타깃 지역의 인터넷TV(IPTV) 시청자에게 광고를 송출하므로 높은 홍보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앞으로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협업으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및 글로벌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1인 크리에이터 교육과 인프라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온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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