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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노리카, 국제주류품평회 25관왕…'아벨라워·발렌타인' 등 수상

2021 IWSC에서 'Gold Outstanding'을 수상한 페르노리카 제품 5종. /페르노리카 코리아

 

 

페르노리카는 자사 대표 제품들이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인 영국의 국제주류품평회 IWSC(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에서 25관왕을 차지했다고 18일 전했다.

 

모던 클래식 위스키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발렌타인의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5년'과 럭셔리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의 '62 건 살루트', '아벨라워 12년, 14년, 아부나흐' 3종을 포함한 총 5개 제품들이 만점에 가까운 98점 이상을 획득하며 '골드 아웃스탠딩(Gold Outstanding) 2021'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아벨라워 아부나흐'는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최고점인 99점을 획득했다. 게일어로 '오리지널'이라는 의미를 가진 아부나흐는 18세기 전통 방식 그대로 전 과정 핸드 메이드로 빚어진 싱글 몰트 위스키다. 퍼스트 필 올로로소 셰리 캐스크에서 숙성 후 원액을 희석하지 않고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렝스(Cask Strength) 방식을 적용해 셰리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15마일 이내의 최상급 보리만을 사용하는 아벨라워만의 원칙이 싱글 몰트 애호가들 사이에서 희소성을 인정받았다.

 

또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5년'은 발렌타인 위스키 블렌딩의 중심부로 불리는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생산돼 발렌타인 스타일의 진수다. 글렌버기 증류소에서 숙성된 싱글 몰트 원액으로 과일향과 벌꿀의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고, 붉은 사과와 배의 향이 어우러진다.

 

영국 왕실의 행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의 경의를 표하는 '62발의 예포'에서 영감을 받은 '로얄살루트 62건 살루트'는 장인정신과 예술성이 결합된 하이엔드 컬렉션 제품이다. 4대에 걸친 로얄살루트 마스터 블렌더들이 관리하는 원액만을 엄선해 블렌딩한 제품이다. 크리스털 병 마개와 로고가 24캐럿의 금으로 도금돼 있으며, 영국의 크리스털 명가 다팅턴의 장인이 정교하게 빚어 아름다운 가치를 선사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페르노리카는 '골드 아웃스탠딩2021'을 수상한 5개 제품을 포함해 로얄살루트, 발렌타인, 더 글렌리벳, 클랜 캠벨, 시바스 리갈 등의 제품군에서 7개의 골드 메달, 12개의 실버 메달, 1개의 브론즈 메달을 차지하며 25관왕에 올랐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김경연 마케팅 전무는 "소비자들에게 퀄리티 높은 위스키를 선보이기 위한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 혁신에 대한 의지가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국내에서도 위스키를 즐기는 연령대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만큼,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위스키를 선보이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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