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모바일

SK텔레콤 T다이렉트샵,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SK텔레콤은 20일 T다이렉트샵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의 T다이렉트샵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텔레콤은 20일 T다이렉트샵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DEA·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세계 최고 디자인을 선정한다.

 

SK텔레콤은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가 온라인 고객경험을 넘어 휴대폰 구입, 서비스 개통, 배송까지 소비자가 일관되고 강렬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 점과 단일 색상 무코팅 인쇄 변경 등 친환경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호평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SK텔레콤은 '행복배송' 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자가 경험하는 구매 여정에서 '빠르게, 직접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볼드한 로고 타입에 화살표를 형상화한 부분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패키지, 안내 책자, 배송 전문 매니저의 유니폼 등 제작물에서도 T다이렉트샵의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선보여 디자인적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면에서 호평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예희강 SK텔레콤 Creative Comm 그룹장은 "이번 수상은 SK텔레콤만의 유니크한 브랜드 감성과 디자인력, 고객 경험을 우선시하는 브랜드 가치가 세계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