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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서울장수, '흥 캠페인' 광고 영상 공개···국민 응원 메시지 보낸다

서울장수가 신규 광고 '흥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 /서울장수

 

 

서울장수가 막걸리와 브랜드를 유쾌하게 소개한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막걸리, 어떨 때 마시나요'라는 질문으로 눈길을 끄는 티저 광고를 시작으로 '흥 캠페인' 광고 본편을 내달 1일 공개한다.

 

이번 '흥 캠페인'은 시대와 세대를 넘어 공감할 수 있는 한국 고유의 정서 '흥'에서 출발했다. 코로나19 상황에 경기가 침체되고 사회 활동이 제한된 가운데 흥을 통해 국민과 함께 하겠다는 서울장수의 의지가 담겼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세대들이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막걸리 문화를 선도한다는 취지이다.

 

25일 공개한 티저 광고는 막걸리를 먹는 TPO(시간·장소·상황)를 묻는 질문에 대한 대한민국 성인남녀의 답변을 담았다. 비 올 때, 같이 어울리고 싶을 때, 힘들고 어려울 때 등 각양각색 답변을 통해 막걸리는 어떤 의미를 가진 술인지에 대한 답을 찾는다.

 

오는 1일 유튜브·인스타그램·네이버TV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광고 본편은 대한민국의 시민들의 일상을 담았다. 삭막해 보이는 일상을 뒤로하고 '힘내라고 해서 힘이 나면 힘든 일 하나 없게. 힘보단 흥이 나야지'라는 내레이션과 한 인물이 등장한다. 막걸리 장인처럼 보이는 남성은 춤사위와 더불어 막걸리를 빚는 모습을 보여준다. 배경음악은 역동적이면서 전통적인 멜로디로, 이번 광고를 감상하는 또 하나의 재미 요소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흥이 나면 없던 힘도 막 생기고 그러잖아'라는 내레이션과 동시에 서울장수 막걸리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담았다. 장수생막걸리, 달빛유자막걸리, 인생막걸리 등 서울장수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힘찬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을 통해 '우리의 흥이 대한민국의 힘이 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서울장수는 "막걸리 업계 맏형 브랜드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이 아닌 한국의 소중한 자산인 막걸리의 역사성과 정서를 알리고, 막걸리의 대중화를 이끄는 것이 이번 흥 캠페인의 핵심"이라며 "코로나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앞으로 소비자 접점에서 긴밀하게 소통하며 대한민국의 흥을 돋우는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장수는 당일생산·당일판매라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구축, 폭넓은 유통 인프라를 통해 전국 곳곳에 신선한 막걸리를 유통하고 있다. 국내 막걸리 업계 1위인 서울장수의 '장수 생막걸리'는 하루에만 약 50만병, 1초당 평균 6.3병이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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