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스타벅스, 고객이 푸드 개발 참여하는 'YES or NO, 샌드위치' 전개

스타벅스가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25일부터 진행한다.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8월 25일부터 9월 8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기반으로 고객이 개발에 참여한 샌드위치를 정식 메뉴로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25일 고객 참여 푸드 개발 이벤트 'YES or NO, 샌드위치'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는 1단계부터 7단계까지의 푸드 레시피 대결 형태로 진행된다. 1단계 브레드, 2단계 메인 재료, 각각의 서브 재료를 선택하는 3단계부터 5단계를 비롯해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7단계 스프레드까지 각 단계마다 제시된 보기 중 취향에 맞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된다. 특히 6단계 서프라이즈 플레이버 투표 때는 보기에 주관식 응답을 추가해 고객이 원하는 맛과 레시피를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이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진행되며 1단계(8월 25일~8월 26일)를 시작으로 7단계(9월 6일~9월 7일)까지 각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다수의 선택을 받은 레시피를 다음 단계 투표 때 공개하고, 마지막 날인 9월 8일에는 최종 투표 결과 발표와 함께 푸드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표를 통해 완성된 샌드위치는 오는 12월 2일 스타벅스 정식 푸드 메뉴로 출시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이벤트 기간 동안 사이렌 오더로 주문 완료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최근 1년간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푸드를 구매한 경험이 있거나, 이벤트 기간 동안 사이렌 오더로 푸드를 구매할 경우가 해당된다.

 

각 레시피 대결에 참여할 때 마다 참여 별 1개씩 적립돼 총 7단계에 이르는 모든 레시피 대결에 참여 시 7개의 별을 비롯해 추가로 5개의 출석 별을 제공한다.

 

본인의 선택과 각 단계별 레시피 투표 결과가 일치하면 각 단계 당 별 1개씩 추가로 적립돼 최대 7개의 추가 별을 받을 수 있다. 푸드 네이밍 이벤트에 참여 시 네이밍 별 1개가 추가로 적립된다. 최종적으로 모든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 최대 20개의 별 적립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의 장석현 팀장은 "'YES or NO, 샌드위치' 이벤트를 통해서 내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푸드가 정식 메뉴로 출시되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