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사회>정책·사회>
▲아이 울음 소리가 갈수록 희미해지고 있다. 지난해 출생아 수는 처음으로 30만명대 아래로 내려갔다. 1970년 통계 작성 이래 가장 적다.
▲25일 오후로 예정됐던 국회 본회의가 무산됐다. 이에 따라 언론중재법 개정안 등 주요 쟁점 법안 처리도 연기됐다. 민주당은 이날 본회의에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상정되면 표결에 나설 계획이었다.
▲미래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중견 기업이 청년을 채용하면 월 최대 190만원을 6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고등학교 1학년이 대학에 진학하는 2024학년도 대입은 학생부종합전형 전형 자료에서 자기소개서가 삭제된다. 농어촌학생 특별전형 자격기준도 보다 명확해져, 학생과 부모의 거주가 각각의 주민등록상 거주기록과 일치해야 하고 재학기간과 거주기간은 연속된 연수만을 인정한다. 또한, 지방대학의 의과대학, 약학대학, 간호대학은 의무적으로 정원 40% 이상을 지역인재 전형으로 선발한다.
▲수요와 공급에 상관없이 오르는 원유가격 결정 방식을 정부가 주도해 바꾸기로 했다. 제 기능을 잃고 젊은층의 낙농업계 진출의 결림돌로 작용하는 쿼터제도 개편된다.
▲무너진 교육사다리 복원을 통한 계층간 격차 해소를 목표로 추진되는 오세훈표 교육복지 사업이 첫발을 뗀다.
<산업>산업>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미래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정몽구 재단은 장학 사업을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으로 명명한다고 25일 밝혔다. '인재 발굴이 국가의 경쟁력'이라는 정몽구 명예회장 뜻을 따른 조치다.
▲삼성전자는 포스텍 신소재공학과 손준우 교수와 최시영 교수 연구팀이 고집적 반도체에 사용할 새로운 소재를 개발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8일(영국 현지시간) 국제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에 논문을 게재했다고 25일 밝혔다.
▲3D 게임으로 시작한 메타버스의 활용도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사람들은 메타버스 속 공연장에서 영화나 콘서트를 즐기거나, 메타버스 안에 구현된 사무공간에서 회사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돕는 청년내일채움공제가 출범 5년만에 1200만원 이상의 만기공제금을 받는 수령자 10만명을 배출했다.
<금융·마켓·부동산>금융·마켓·부동산>
▲시중은행이 개인형퇴직연금(IRP) 서비스 개선을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정책 전환 우려로 국내 증시 변동성 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장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으며 개발에 제동이 걸렸다.
<유통·라이프>유통·라이프>
▲SK텔레콤이 구독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을 자회사 11번가에 입점시킨 데 이어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해 고객들에 최고의 서비스와 만족도를 제공할 방침이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가지 아이템으로 다양한 용도를 갖춘 '하이브리드 패션·뷰티 아이템'이 인기다. 아웃도어 기능에 충실하며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의류, 화장품, 신발 등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롯데푸드는 필리핀에 캔햄인 치킨 런천미트 수출을 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필리핀 정부의 한국산 돼지고기 사용 제품 전면 수입금지로 캔햄 수출길이 끊긴 지 2년여 만이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닷새 만에 다시 2000명을 넘어섰다. 국내 확진자 90%가 감염력이 훨씬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나 우려를 키운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