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미국 하이엔드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주식회사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의 브랜드로,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해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 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021년 8월 23일 기준), 샐리 뷰티에서 1위, 얼타 뷰티에서 2위를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톱 브랜드 입지를 가지고 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의 규모로, 이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이번에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