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뷰티

LG생활건강, 미 헤어케어 브랜드 Arctic Fox 보유 Boinca 인수

미국 Arctic Fox BI.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미국 하이엔드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주식회사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약 117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의 브랜드로,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SNS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해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 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021년 8월 23일 기준), 샐리 뷰티에서 1위, 얼타 뷰티에서 2위를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톱 브랜드 입지를 가지고 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2020년 기준 약 90조원의 규모로, 이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이번에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