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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메가히트상품탄생스토리] 6년 연속 럭셔리 안티에이징 크림 1위 설화수 '자음생크림'

2000년 출시 이래 2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크림이 있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의 '자음생크림'은 스테디셀러 제품 중 하나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뷰티리서치코리아의 국내 매출 조사에 따르면 설화수의 자음생크림은 2015년부터 2020년까지 6년 연속 럭셔리 안티에이징 크림 1위를 기록했다. 출시 이후 2011년 12월 말까지 440만개 이상의 판매 실적을 자랑하는 자음생크림은 미국 뉴욕 5번가에 위치한 프리미엄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에 2010년 6월 입점해 매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목으로 현재까지 설화수 제품 중 판매 1위(금액 기준)를 달리고 있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의 꽃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한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에서는 한방 원료에 대한 연구가 50년 넘게 지속되어 오고 있다. 인삼과학 기술력의 집약체인 자음생크림은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 연구원들의 헌신과 노력이 담겨있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는 3912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한방 소재의 조합과 효능을 연구하고, 그 소재 효능을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안티에이징 연구를 수행한다. 최신 분석 도구를 이용해 현대적인 한방 이론을 정립하고, 설화수 핵심 원료인 인삼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집중해 독점적인 주요 효능 성분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2020년 8월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는 진세노믹스 글로벌 심포지엄을 개최해 진일보한 인삼 연구 성과를 성공적으로 알리며 전문가들의 이목을 끌었다. 한국, 중국 인삼 연구 전문가들이 참가해 인삼의 가치와 효능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설화수만의 특별한 안티에이징 솔루션 활성뷰티사포닌 진세노믹스의 가치와 기능성에 대해 공표하기도 했다.

 

특히 설화수는 전세계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한국 여성뿐 아니라 다양한 기후와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여성들의 피부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글로벌 효능검증연구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방 및 피부 관련 특허 144건, 국내외 저명한 학회지에 기재된 논문 268건으로 한방과학연구센터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증명하고 있다.

 

설화수 중에서도 귀한 원료와 현대 과학의 집약체인 자음생크림에 대해 설화수 관계자는 "설화수의 독보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인 진세노믹스에 진생펩타이드 성분을 더해 오랜 시간 유지되는 강력한 탄력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 바르는 순간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피부 탄력을 경험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화수 'New 자음생 크림' 제품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5세대 자음생크림, 진화하는 설화수 뷰티인삼 과학의 정수

 

더욱 강력해진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업그레이드된 2021년 'New 자음생크림'은 인삼의 생명력을 농축한 진세노믹스 성분으로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되어 쫀쫀한 탄력감과 수분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임상연구센터 테스트를 통해 자음생크림을 바른 후 4주 후면 탄력도 상승, 피부치밀도 상승, 주름개선 이 향상되는 효과를 확인했다. 실제 피부 변화는 물론, 사용자의 95% 이상이 자음생 크림을 사용 후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쫀쫀하게 리프팅 되며 피부 속까지 채워지는 느낌이라고 연구센터 관계자들은 사용 소감을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New 자음생크림'은 선호하는 향과 사용감에 따라 '소프트'와 '클래식'으로 선택할 수 있다. '소프트'는 가볍고 산뜻한 제형이 특징이며 인삼 꽃 향을 담고 있다. '클래식'은 풍부하고 영양감 넘치는 제형으로 은은한 인삼 향이 특징이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는 설화수만의 기술력으로 인삼 1000g에서 오직 1g만 얻을 수 있는 사포닌을 추출해 독자적인 바이오 기술로 6000배 농축해 안티에이징의 결정체 진세노믹스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진세노믹스는 노화를 완화하고 피부를 활력 있게 되살려 다양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피부 스스로 강인해질 수 있는 힘을 선사한다.

 

이 진세노믹스를 담아 만들어진 제품이 바로 'New 자음생크림'이다. 자음생크림은 인삼의 생명력을 농축한 진세노믹스로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탄력을 통해 무너지지 않는 탄탄한 피부를 완성한다.

 

설화수 '자음생크림' 광고모델 송혜교 이미지.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매출 성장 견인

 

기존에는 로레알그룹과 에스티로더그룹의 랑콤, 에스티로더 등이 명품 화장품으로 꼽혔고, 이들 브랜드의 주요 제품 가격대는 10만~20만원대다. 국내 화장품 중에서는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후의 럭셔리 인지도가 높다. 설화수를 비롯해 국내 럭셔리 화장품의 궁극적인 목표는 해외 시장 진출로 쏠렸다. 그중에서도 중국 뷰티 시장 회복세에 주목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자음생 라인'을 집중 육성 중인 가운데 지난 2분기 중국 내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약 100% 성장했다. 전체 아세안 지역에서의 설화수 매출은 60% 이상 늘었다

 

업계에서는 설화수가 3분기에도 국내와 중국에서 전년 대비 30~40%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내 면세점 기반은 낮지만, 중국 설화수 매출은 전년도 20% 성장한 바 있어서다. 자음생 크림의 리뉴얼 제품 판매까지 진행될 계획이어서 기대가 크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에서 한층 더 높은 라인을 많이 성공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결국 본질은 경쟁력 있는 제품을 해외 시장에 선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좀 더 부가가치 높은 카테고리에 투자해 경쟁력 있는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더 명품 브랜드로 만들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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