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새롭게 선보인 구독서비스가 순항하고 있다.
SKT는 지난달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일주일만에 가입자 15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가입 채널별로는 SKT 고객센터·T월드·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이 70%를 차지했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
SKT는 특히 11번가와 T월드 등 웹·앱을 통한 셀프 가입 채널의 경우 2030 세대 비중이 60%를 상회, MZ세대의 바이럴 기반 비대면 가입이 늘고 있어 T우주 서비스 가입 현황이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도 현재 30% 수준이며 지속 증가하고 있다.
구독 상품들을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우주패스 all' 상품을 보면 코로나19 상황의 생활상을 반영하듯 배달의 민족·파리바게뜨·스타벅스·이마트 등 먹거리와 쇼핑 서비스가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웨이브와 플로 등 콘텐츠형 구독 상품 가입도 꾸준히 이어지는 추세다.
SKT는 우주패스 구독 패키지 상품을 통해 스타트업 제휴사들도 많은 혜택을 보고 있다고 전했다. 친환경 화장품 회사 '톤28'의 경우 제휴를 통해 홍보 채널 및 가입자 증대 측면에서 성장 모멘텀이 되었다는 평가다. SKT는 스타트업 성장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T우주의 ESG 측면 역할도 기대했다.
우주패스를 통해 해외직구 거래도 크게 늘었다.
SKT는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혜택을 제공하는 우주패스 덕분에 론칭 후 일주일(8월 31일~9월 6일) 간 전월 동기(7월 31일~8월 6일) 대비 3.5배 이상 커졌다고 밝혔다.
이 같은 효과와 시장 기대에 힘입어 구독 제휴를 원하는 신규 제휴사들이 많은 것으로 전해진다. 한 달 내에 배스킨라빈스·보틀웍스·사운드짐 등 새로운 제휴사가 합류할 예정이며 현재 100여 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 중인 상황이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더욱 더 다양하고 인기 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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