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콜드 브루가 2016년 첫 출시 이후 5년 만에 누적 판매잔 수 1억잔을 돌파하며,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스타벅스 대표 커피로 자리잡았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산 원두를 사용해 스타벅스 전문 바리스타가 매장에서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침출식으로 추출한 아이스 커피이다. 달콤한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스타벅스는 콜드 브루 음료가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 1000만잔 돌파를 시작으로 2019년 5000만잔, 2021년 1억잔 이상이 판매됐다.
특히 콜드 브루 음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더불어 '얼죽아(일명 얼어 죽어도 아이스)' 트렌드에 맞춰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아이스 음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벅스 콜드 브루의 인기 비결은 콜드 브루 원두 커피 이외에 다양한 풍미의 원부재료와 결합한 새로운 음료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는데 있다.
스타벅스는 '돌체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나이트로 콜드 브루', '콜드 브루 오트 라떼' 등을 연이어 출시하며 콜드 브루 음료를 확대했다.
이중 커피 본연의 풍미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기본 원두 커피인 '콜드 브루'가 가장 인기가 높으며, 연유를 추가한 '돌체 콜드 브루'가 그 뒤를 잇는다. 바닐라 크림의 달콤함이 특징인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도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출시 이후 세 번째로 높은 판매 순위를 보이고 있다. 최근 대체우유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출시한 '콜드 브루 오트 라떼'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일정 기간 품절되기도 했다.
스타벅스 음료팀의 이정화 팀장은 "콜드 브루는 아이스 음료의 한계를 넘어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고 연중 즐길 수 있는 대표 메뉴로 자리잡았다"며 "아이스 커피 시장의 성장에 맞춰 다양한 풍미의 콜드 브루 음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소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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